게르마늄 효능 및 정말 영향을 미치는지 가짜는 아닌지 알아보겠습니다. 게르마늄 효능과 진실에 대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해당 내용을 참조하시고 게르마늄 팔찌 등의 물품 구매에 다시 한번 신중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우선 게르마늄이란 무엇인지 먼저 짚고 넘어가 보겠습니다.

    게르마늄이란?

    원자번호 32번에 해당하는 탄소 원소입니다. 독일의 화학자가 발견하여 국가 이름을 붙여 게르마늄이라는 이름이 붙었으며 이는 일본식 발음이고 공식적인 표기와 발음은 저마늄이 맞습니다.

     

    하지만 이미 게르마늄에 익숙해진 사람들은 저마늄이라 말하면 모르고 게르마늄이라고 말해야 알기 때문에 대부분 게르마늄이라고 명칭 합니다.

     

    게르마늄의 특징은 반도체라는 점인데 주로 재료로 사용됩니다. 높은 굴절률, 빛 분산 성질 등을 이용한 것인데 이것이 과연 우리 건강과 상관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게르마늄 효능 가짜?

    공식적인 학회 또는 논문에 의하면 게르마늄 효능에 대한 이야기는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판매하는 게르마늄 팔찌 등의 물건을 보면 면역력 증가, 통증 완화 등의 의학적 효능이 있는 것처럼 설명되어 있지만 이를 바탕하는 공식적인 근거는 없습니다.

     

    암 환자가 유기 게르마늄을 섭취하였을 때 항염증 작용 및 미비한 통증 완화가 있었다는 연구 결과가 소수 존재하였지만 위급한 환자의 경우였으며 정확하게 연구되고 확정 지어진 이야기가 아니기 때문에 플라세보 효과로 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암 전문의 십여 명에게 인터뷰를 요청했고 게르마늄이 의학적으로 미치는 영향과 기타 효능에 대해 설명해봤지만 전문가들은 모두 허황된 이야기라며 그러한 효능이나 영향은 없다고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또한 미국 식품의약국에서 게르마늄에 대한 이야기를 했는데 건강보조식품으로 생각하여 게르마늄을 직접 섭취하는 행위는 인체에 상당히 위험한 요소가 된다고 밝혔으며 실제 사례 또한 있습니다.

     

    게르마늄을 장기간 복용했던 사람들을 취재한 결과 신장 및 간 등의 장애가 일어나며 신경계 관련 질병이 발병한 사례가 다수 보고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게르마늄 팔찌에 대한 효능 사실은 과연 어떤 것인지 알아보겠습니다.

    게르마늄 팔찌 효능 가짜?

    유기 게르마늄의 섭취부터 짚고 가겠습니다. 이는 가루 형태이기 때문에 직접 섭취할 수 있어 효능이던 위험요소이든 간에 인체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게르마늄 팔찌는 원석을 팔찌로 만든 것일 뿐 인체에 영향을 주기는 사실상 거의 불가능한 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이 건강 팔찌라고 불리며 착용만 하고 있어도 건강해진다, 노폐물이 배출된다, 몸의 열을 올려 면역력을 높여준다 등 많은 얘기가 있는데 여기서 음이온이라는 단어를 남발합니다.

     

    대부분 음이온이 정확히 무엇인지 모르고 사람들이 좋다 좋다 하니까 효과가 있는 줄 알고 있는데 음이온은 원자, 분자가 전자를 얻어 생긴 입자를 말합니다.

     

    이는 어떠한 기능이나 원소 또는 물질을 명칭 하는 단어가 아니며 음이온 중 다수는 독성을 나타내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한 효과를 일으킬 수 있으며 음이온과 양이온은 전기 성질이 있어 불안전한 성질 때문에 공기 중에 존재할 수 없습니다.

    논문도 엉터리 가짜

    게르마늄 팔찌의 한 브랜드는 게르마늄 효능을 검증한 논문을 발표했다고 했습니다. 2017년도에 3편의 논문을 국제학술지에 게재하였다고 광고하여 판매량을 높이는 마케팅 효과를 노렸으며 해당 제품은 40만 원에서 60만 원대 사이로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해당 논문을 교수 및 전문가들에게 분석을 의뢰한 결과 국제 학술지 목록에 없는 논문이 두 편이며 해당 학술지의 내용을 조금만 읽어봐도 가짜 논문인 티가 팍 난다고 말했습니다.

     

    해당 논문의 저자의 주소도 불명확하며 소속도 찾을 수 없고 논문에 국가명을 이렇게 표기하는 사람은 없다며 해당 논문은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홍보하는 효과적인 내용을 서술했으며 이는 세상 어느 논문에서도 발견할 수 없는 것이라고 말하며 탄식했습니다.

    게르마늄 효능 결론

    게르마늄 효능이라고 서술되어 있는 말들은 전부 과학적으로 증명이 불가능한 자료들이며 논리에 맞지 않는 말들만 늘어놓고 있다고 했습니다.

     

    근거 또한 없는 상술에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로 이에 현혹되지 않아야 한다고 강력하게 말하는 전문가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게르마늄 팔찌 효능은 단순 플라세보 효과라는 주장이 강하며 식약청에서 또한 게르마늄 팔찌를 의료기기로 인정한 사실이 없으며 실제 실험 결과 게르마늄 효능에 대한 효과가 발휘된 것은 단 한 가지도 없었습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2021/03/01 - [유용한 정보] - 올바른 수면자세 효과

    2021/02/28 - [유용한 정보] - 산수유 효능 부작용 먹는 법

    2021/02/25 - [유용한 정보] - 간헐적 단식 방법 및 장단점

     

    허위논문과 근거 없는 효능에 속아 넘어가지 않길 바라며 게르마늄 효능, 게르마늄 팔찌에 대한 정보가 도움되었다면 공감과 구독 부탁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