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연비 올리기 방법 및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차량 연비 올리기와 연비 절감 방법

우리는 차량을 운행하고 유지하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유지비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인 정비를 소홀히 할 수는 없으니 점검 외의 다른 부분에서 유지비를 줄여야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가장 적절한 방법이 바로 연비 운전으로 이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과 자동차 연비 향상 방법을 통해 내 차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
불필요한 무게 절감하기
차량의 무게가 무거워질수록 그만큼 힘을 내야 하기 때문에 출력을 위해 연료를 더 소모하게 됩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물건들은 최대한 차량에서 뺀 후 반드시 필요한 비상용 물품들만 넣어 다니는 것을 가급적 추천합니다.
주유량
기름의 무게또한 무시할 수 없는데 예를 하나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작성자의 차량 아반떼CN7을 예로 들면 기름을 가득 넣게 되면 대략 7만 원 정도 나오게 됩니다.(유류값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평소 나의 출퇴근 거리가 짧거나, 장거리를 가지 않는 이상 전체 용량의 60~70% 정도만 채워 운행하는 방법도 자동차 연비 절감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작성자 본인도 항상 4만 원~5만 원 정도만 주유하여 연료탱크의 무게를 줄이며 실제로 연비 올리기에 도움이 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의 공기압도 연비에 영향을 끼칩니다.
만약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을 경우에 바닥과의 마찰면이 늘어나 공기압이 꽉 찬 상태보다 연료를 더 소모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공기압이 너무 높을 경우에도 문제가 되는데 방지턱이나 작은 턱을 넘는 상황에서도 차량의 승차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절하게 주입해야 합니다.

공회전 금지
불필요한 공회전은 길바닥에 돈을 뿌리고 있는것과 같습니다.
잠시 주정차를 해야 할 상황이라면 5분이상 걸릴 것 같을 시 시동을 꺼주는 것이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하지 않는 방법이며 신호 대기 시에도 기어를 D가 아닌 N단에 놓고 있는다면 꽤나 많은 연비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경제속도 유지
엑셀과 브레이크
급출발, 급정거는 연비에 매우 안좋은 행동이라고 많은 운전자들이 상식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자동차 연비절감 방법은 무엇일까요?

한방 정리
- 엑셀과 브레이크는 천천히 여유롭게!
- 경제속도 60~80km를 가급적 유지하자!
- 주유는 연료탱크 전체 용량의 60~70% 정도만 채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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