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연비 올리기 방법 및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요즘같은 고유가 시대에 서울뿐만 아니라 지방도시들도 휘발유 기준 2000원이 훌쩍 넘어가 버리고 있는데 이 내용을 전체적으로 읽으면 차량 연비 올리기 방법 및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을 이해할 겁니다.
    차량 연비 올리기 방법 및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반드시 끝까지 읽어주세요.
    이제 아래에서 차량 연비 올리기 방법 및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차량 연비 올리기와 연비 절감 방법

    차량 연비 절감, 차량 연비 향상 방법

    우리는 차량을 운행하고 유지하다 보면 생각보다 많은 유지비를 사용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우리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인 정비를 소홀히 할 수는 없으니 점검 외의 다른 부분에서 유지비를 줄여야 여유가 생기게 됩니다.

    가장 적절한 방법이 바로 연비 운전으로 이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과 자동차 연비 향상 방법을 통해 내 차가 어떻게 달라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

    불필요한 무게 절감하기

    차량의 무게가 무거워질수록 그만큼 힘을 내야 하기 때문에 출력을 위해 연료를 더 소모하게 됩니다.

    따라서 불필요한 물건들은 최대한 차량에서 뺀 후 반드시 필요한 비상용 물품들만 넣어 다니는 것을 가급적 추천합니다.

     

    주유량

    기름의 무게또한 무시할 수 없는데 예를 하나 들어 설명하겠습니다.

    작성자의 차량 아반떼CN7을 예로 들면 기름을 가득 넣게 되면 대략 7만 원 정도 나오게 됩니다.(유류값에 따라 변동이 있습니다)

    평소 나의 출퇴근 거리가 짧거나, 장거리를 가지 않는 이상 전체 용량의 60~70% 정도만 채워 운행하는 방법도 자동차 연비 절감하는 방법 중 하나이며 작성자 본인도 항상 4만 원~5만 원 정도만 주유하여 연료탱크의 무게를 줄이며 실제로 연비 올리기에 도움이 되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의 공기압도 연비에 영향을 끼칩니다.

    만약 타이어의 공기압이 낮을 경우에 바닥과의 마찰면이 늘어나 공기압이 꽉 찬 상태보다 연료를 더 소모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해서 공기압이 너무 높을 경우에도 문제가 되는데 방지턱이나 작은 턱을 넘는 상황에서도 차량의 승차감이 떨어지기 때문에 적절하게 주입해야 합니다.

    타이어 공기압 연비 절감

    공회전 금지

    불필요한 공회전은 길바닥에 돈을 뿌리고 있는것과 같습니다.

    잠시 주정차를 해야 할 상황이라면 5분이상 걸릴 것 같을 시 시동을 꺼주는 것이 불필요한 연료 소모를 하지 않는 방법이며 신호 대기 시에도 기어를 D가 아닌 N단에 놓고 있는다면 꽤나 많은 연비 절감의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경제속도 유지

    공식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적절한 속도를 유지하는것은 자동차 연비 올리기와 연비 절감에 매우 효과적으로 작용된다고 보고된 바 있습니다.
    보통 정속주행이라고 한다면 60~80km 사이를 얘기하고 있으며 고속주행인 100km 이상 주행 할 시 정속주행을 할 때보다 연료의 소모가 25~40% 증가한다고 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우리는 경제속도, 적정속도를 유지하여 안전도 준수하고 자동차 연비 절감에도 도움이 되는 가장 중요한 이 방법을 습관화 해야 합니다.

    엑셀과 브레이크

    급출발, 급정거는 연비에 매우 안좋은 행동이라고 많은 운전자들이 상식적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올바른 자동차 연비절감 방법은 무엇일까요?

    엑셀레이터는 일정한 속도와 힘으로 천천히 눌러 밟는것이 중요합니다.
    이렇게 밟게 되면 차량이 가고있는 탄력성이 더해지기 때문에 불필요한 출력을 줄여 차량 연비 올리기에 도움이 되고 브레이크 역시 급박한 상황이 아니라면 여유있는 거리에서부터 천천히 일정한 힘과 속도로 밟아주는것이 효과적입니다.
    자동차 연비 올리기

    이 외에도 차계부 작성이라던가 여러가지가 있지만 바쁜 현대인이 일상생활에서 실천 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만 가져와 봤으니 모두 생활화 하여 자동차 연비 올리기, 차량 연비 절감에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한방 정리

    1. 엑셀과 브레이크는 천천히 여유롭게!
    2. 경제속도 60~80km를 가급적 유지하자!
    3. 주유는 연료탱크 전체 용량의 60~70% 정도만 채우자!
    같이 읽을만한 좋은 문서

    2021.01.25 - [유용한 정보] - 남자 명품 지갑 브랜드 순위, 연봉별 계급도와 브랜드 설명!

    차량 연비 올리기 방법 및 자동차 연비 절감 방법을 공유해보았습니다. 모두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게 있다면 상단의 글들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이 글이 유용했다면 구독, 좋아요, 하트(공감)를 부탁드립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