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아닙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 알고 계십니까, 판매사원들 흔히 말하는 폰팔이들의 수법과 은어에 대해서는 알고 계십니까? 모른다면 우리는 당할 수밖에 없습니다.

    언제까지 비싼 요금제와 할부 내면서 약정 끝나기만을 기다리실겁니까? 우리가 모르는 휴대폰 싸게 사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휴대폰 싸게 사는법

    보통 휴대폰을 구매하려면 동네에 있는 통신사 대리점, 휴대폰 매장을 찾아가고 최대한 싸게 맞춰준다는 판매사원들의 소리를 듣고 할부금이 잔뜩 얹어진 기기값과 비싼 요금제를 택하여 개통하게 됩니다.

    다른 방법을 모르는 우리는 결국 이 경로만 휴대폰을 구입하고 개통할 수 있는 줄 알고 있지만 아는 사람들만 아는 정보를 오늘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은어 16가지

    1. ㅅㅋ: 스크, SK텔레콤을 칭하는 약자입니다.

    2. ㄹㄱ: 르그, LG텔레콤을 칭하는 약자입니다.

    3. ㅋㅌ: 크트, KT텔레콤을 칭하는 약자입니다.

    4. ㅂㅇ: 번이, 번호이동의 줄임말입니다.

    5. ㄱㅂ: 기변, 기기변경의 줄임말입니다.

    6. ㄱㅅ: 공시, 통신사가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기기를 구매 시 지원금액을 주는 공시지원금의 줄임말입니다.

    7. ㅅㅇ: 선약, 공시지원금을 받지 않는다면 매달 요금의 25%를 할인해주는 선택약정의 줄임말입니다.

    8. ㅎㅇ: 할원, 할부원금의 줄임말로 현금 완납이 되었다면 할원이 0원이 되어야 정상입니다.

    9. ㅍㅇㅂ: 공시지원금 외 휴대폰 판매처에서 따로 돌려주는 금액, 페이백의 줄임말입니다.

    10. 카드결합, 실구매가: 매장에 가면 직원들이 가장 많이 하는 말인데 되도록 무시하는 편이 좋습니다.

    11. 욬: 요금제의 줄임말로 지정하는 요금제마다 의무사용기간 6개월이 존재합니다, 공식적으로는 183일을 유지해야 하지만 판매직원이 190일을 요구하고 이러한 요금제가 있기 때문에 판매처에서 ㅍㅇㅂ 지급이 가능하게 됩니다.

    12. 대란: 좋은 조건인 상태를 뜻합니다.

    13. 좌표: 성지라고 불려지는 판매처의 위치를 문의할 때 쓰는 뜻입니다.

    14. 날씨: 현재 시세가 좋다면 화창, 시세가 좋지 않다면 흐림, 시세가 계속해서 좋지 않다면 빙하기로 말합니다.

    15. 사과: 아이폰의 사과 모양을 말하는 뜻으로 아이폰이라는 뜻입니다.

    16. 공책: 갤럭시 노트의 뒷 단어 노트를 공책으로 표현하는 뜻입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아이폰12의 현재시세가 8만원이라는 가정하에 위의 은어들로 말해보겠습니다.

    ex) 아이폰12 공시80 현완60 ㅍㅇㅂ 51ㅎㅇ 9에 구매 성공, 요금제 11만 부가 2갤 남음.

    무슨 뜻인지 아시겠습니까? 원래 아이폰 12의 기기값은 140만 원이지만 공시지원금이 80만 원이기 때문에 현금완납으로 60만 원, 페이백으로 51만 원을 돌려받아 실제로 구매가 이루어질 금액은 9만 원에 구매 가능하며 요금제는 11만 원을 6개월간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며 부가서비스를 2개월간 사용해야 하는 조건이라는 뜻입니다.

     

    이렇게 글을 써놓는다면 좌표를 원한다는 댓글들이 달리게 되며 쪽지로 해당 판매처의 좌표를 알려주는 방식으로 진행이 되지만 오늘은 위 방식으로 직접 방문이 아닌 온라인 구매방법을 알려드릴 예정입니다.

     

    만일, 여러분이 성지를 방문하게 된다면 은어에 대한 직접적 언급은 금지해야 하고, 글씨로 써주는 은어들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왜 그렇게까지 하는 것이냐? 바로 녹음을 대비한 보안입니다. 위 은어들을 외우지 못하여 써주는 글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성지에 방문해봤자 무용지물이며 위 사항을 이해한다고 하더라도 구매과정에서 은어에 대한 직접적인 언급을 한다면 판매처에서 판매를 거부하게 됩니다.

     

    상당히 보안이 철저하며 방문 전 신분증 사진을 제출해야 하는 상황도 있고, 일반 대리점 직원처럼 친절하게 알려주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불편하며 위에 설명한 룰을 모를 경우 성지에서는 구매가 불가능합니다, 대표적으로 광진구에 있는 모 마트가 있습니다.

     

    이런 방식이 가능한 이유?

    각 통신사 3사는 가입자의 유치를 위해 공시지원금을 지원하고 대리점마다 판매장려금을 지급하게 됩니다.

    판매장려금을 받을 수 있게 된 대리점은 최대치로 장려금을 받기 위해 고객들에게 높은 요금제를 요구하며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하는 기간을 정해놓아야 판매자에게 이득이 됩니다.

     

    이러한 대리점들은 판매자가 고객에게 최대한 많이 뽑아내야 하기 때문에 일정 수준 이상의 요금제 사용과 카드 결합 시 할인되는 금액으로 인한 실구매가는 매우 적다는 소리로 유혹하곤 하는데 여기서 넘어간다면 우린 이미 덫에 빠지게 됐습니다.

     

    단통법으로 인해 판매장려금을 고객에게 ㅍㅇㅂ해주는 행위는 위법행위가 되었기 때문에 판매자들은 위험해져서 은밀한 거래가 일어나게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구매하는 입장인 고객에게 문제가 되진 않으니 그 점에 대한 걱정은 넣으셔도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휴대폰 싸게 사는법은?

     

    벌써 머리가 아플 겁니다, 하지만 호갱님 소리를 듣지 않으려면 알아야 하는 수 밖에는 없습니다.

    이거 알아놔서 한번 쓰고 끝나는 게 아니라 평생을 이용할 수 있는 고급 정보로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의 구매도 가능합니다, 어려울 수 있으니 읽어보시고 정말 모르겠다면 밑의 링크를 첨부하겠으니 참고하시면 쉬운 방법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1. 인터넷 통신사 이동으로 캐시백과 현금지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캐시백 7만원 현금지원 51만원이라는 가정을 해보면 총 58만원의 지원을 받고 인터넷 이동을 하게 된 겁니다.

    2. 현재 휴대폰이 40만원인데 모두 납부했다면, 인터넷 통신사 이동으로 캐시백을 받으니 실제로는 18만원을 내가 더 받고 휴대폰을 구매한 방법이 됩니다.

    3. 하지만 요금제가 걸려있으니 6만원짜리 요금제를 6개월간 이용해야 한다면 36만원이 됩니다, 이러한 경우 휴대폰 기기변경 전 사용하던 기기를 중고로 넘기게 됩니다.

    4. 기기가 깨끗하다면 괜찮은 값을 받고 판매가 가능하고 기기의 상태가 좋다는 가정하에 30만원을 받았다는 예로 우리는 48만원을 더 받고 새로운 기기를 구매했다고 보면 됩니다.

    5. 이 48만원으로 요금제 의무사용기간 동안의 요금을 납부했다고 친다면 우리는 무료로 휴대폰을 바꾸게 된 것입니다.

    6. 이러한 방식으로 휴대폰을 1년 6개월 단위로 기기변경 또는 2년 단위로 통신사 이동으로 교체하는 방식입니다.

    기기변경을 한다면 공시 지원금을 받아 변경 시 1년 6개월 차에 남은 6개월의 위약금을 지원해줍니다.

    번호이동을 한다면 위약금 지원이 없어 할부기간 2년을 다 채워 이동하면 됩니다.

    이래도 정 모르시겠다면 밑의 링크를 참조하여 쉬운 방법으로 조금이나마 휴대폰 싸게 사는 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너무 어려울 때 참고하면 좋을 글

     

     

    자급제폰이란? 장점과 단점, 개통방법과 구입방법 까지!

    휴대폰을 바꿀 시기가 되면서 기존에 너무 비싼 요금때문에 자급제폰을 알아보는 중이였는데 자급제폰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고 자급제폰이 무엇인지 잘 몰랐기 때문에 개통방법까지 상세하

    kimweed.tistory.com

     

     

    알뜰폰요금제비교, 통신비 아끼기!

    요새 알뜰폰과 자급제폰이 핫해지고 있는데 알뜰폰요금제비교를 하여 조금이라도 더 통신비를 아껴보고자 하는 마음에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얼마 안 되는 금액이라도 여기저기서 조금씩 빠져

    kimweed.tistory.com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